닫기

-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닫기
HOME / 학회지 / 논문투고안내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Korean Academy of International Business Management

논문투고안내 Korean Academy of International Business Management

국제경영리뷰는 상시 투고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국제경영학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논문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심사과정을 거쳐 게재 확정된 논문은 국제경영리뷰에 게재됩니다. 2019년 9월부터 심사비 및 게재료 운영방침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뉴스레터 2019-2호 공지내용 참조).

심사료(투고료) 게재료 비고
일반심사 긴급심사(신설) 자비 부담 논문 학술지 지원논문
(시사 표기 논문)
없음 30만원 35만원 45만원 12페이지 초과시 페이지당 2만원 추가
논문투고신청서 작성 및 송부 요망

※ 긴급심사는 심사절차를 1주일 이내로 진행하여 게재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최초 논문투고시 학회홈페이지의 온라인투고 메뉴를 사용하여 투고신청하시면 됩니다. 게재료는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한하여 인쇄 직전에 아래의 계좌로 납부해야 합니다.

투고하실곳

- 온라인투고 http://submission.kaibm.or.kr/Login        

문의전화

- 042-821-5553 (편집위원장: 김태중)
    

납부계좌

카카오뱅크 3333-02990-7761 (예금주: 김태중) 



1. 원고의 접수일은 원고가 온라인 투고된 날로 한다.
2. 원고는 국문, 국한문, 영문으로 쓰여져야 한다.
3. 게재가 확정되면 집필자는 편집위원회에서 정한 양식에 따라 작성된 최종본을 편집위원회에 제출하여야 한다.
4. 원고는 한글(버전2007이상) 신명조체로 A4용지에 작성되어야 하며 그 길이는 도표를 포함하여 12매 내외로 한다. 편집양식은 첨부한 편집 샘플 파일을 기준으로 작성한다.
5. 원고 제1면에는 국문으로 원고제목(영문포함), 투고자의 성명(영문포함) 및 소속기관(영문포함), 연락주소, 전화번호 및 e-mail 주소 등을 명시하고 원고 매수를 표시한다. 투고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주저자(제1저자, 교신저자)와 공동저자로 구분하고, 이를 명시하여야 한다.
6. 원고 2면부터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논문제목, 국문 및 영문초록을 각각 1매 이내로 작성하며 각각 주제어(Key Words)를 반드시 명시하도록 한다. 원고 2면부터는 저자와 관련된 사항은 표시하지 않는다.
7. 본문 내용 표기에 있어서 장, 절 표시를 뚜렷하게 구분하고 전체 논문을 통일시켜준다. 구체적 편집 양식은 첨부한 샘플 파일을 기준으로 적용한다.
8. 학술용어는 될 수 있는 한 국문으로 쓰되 번역이 곤란한 경우에 영문으로 쓸 수 있으며 번역된 용어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영문을 괄호 안에 넣어 덧붙일 수 있다.
9. 모든 표 및 그림은 선명하게 해당번호(예 : [표 1], [그림 3])와 제목 또는 설명을 붙여야 한다. 표 또는 그림의 제목과 글자모양은 첨부한 편집샘플 파일을 기준으로 적용한다.
10. 각주는 최소화하되 꼭 필요한 경우에만 작성한다. 각주는 어구의 오른쪽 상단에 일련번호를 붙여 표시하되 글자모양 등의 편집은 첨부한 편집샘플 파일을 기준으로 한다.
11. 참고문헌은 본문의 마지막에 장을 달리하여 기재한다. 참고문헌의 기재순서는 국문문헌, 외국문헌의 순서로 하며, 국문문헌의 경우 가나다라순으로, 영문문헌은 알파벳순으로 기재한다.
12. 본문 중 문헌인용의 경우 이름과 발표년도를 표기한다. 외국저자 이름을 명기 시에는 성(last name)만 표시한다. 또한 특정 부분을 인용한 경우에는 페이지 번호도 함께 기재한다. 본문과 각주에서 언급된 모든 문헌의 자세한 문헌정보는 논문말미의 참고문헌에서 밝힌다. 본문이나 각주에서 언급되지 않은 문헌은 참고문헌에서 포함시키지는 않는다.

<보기>

(정구현, 1993)
(Kolde, 1973, 101)
13. 참고문헌의 표시방법은 아래와 같다. 정기간행물의 경우 저자명, 논문제목, 간행물이름(국내문헌의 경우 진한 중고딕체로, 외국문헌의 경우 이탤릭체로 표시), 권(호), 페이지 순으로 한다. 정기간행물이 아닌 경우는 저자이름, 연도, 도서 이름(국내 문헌의 경우 진한 중고딕체로, 외국문헌의 경우 이탤릭체로 표시), 출판회수(2판 이상), 출판지, 출판사 이름의 순으로 기재한다.

<보기>

정구현(1993), 국제경영학, 법문사.
황중서(1994), “해외투자기업의 정치적 위험인식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권영철·김익성(2006), “코스닥기업의 국제화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국제경영리뷰, 10(2), 1-16.
Casson, M.(1971), Alternatives to the Multinational Enterprise, London, Macmillan.
Rugman, A. M. & Verbeke, A.(1998), “Corporate Strategy and International Environmental Policy,”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29(4), 819-833.
Zahra, S. A., Ireland, D. R. & Hitt, M. A.(2000), “International Expansion by New Venture Firms: International Diversity, Mode of Market Entry, Technological Learning and Performanc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3(1), 925-950.

국제경영리뷰 편집샘플 ↓   논문투고신청서 ↓   저작권양도 동의서↓